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배에 가스가 찰때 방귀 나오게

1. 고양이 등펴기 자세



요가 하는 사람들은 다 안다는 방귀 잘 나오는 자세가 바로 '고양이 자세'다.


무릎을 굽히고 앉은 자세에서 팔을 어깨너비로 유지하고 앞으로 쭉 뻗어 스트레칭한다.


10초간 자세를 유지하며 내장을 긴장시키는 효과를 줄 수 있다.




2. 쪼그려 앉기 자세




인사이트

(좌) 온라인 커뮤니티, (우) KBS2 '미안하다 사랑한다'


화장실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다.


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린 상태에서 앉았다 일어서기를 천천히 반복한다.


앉았다 일어서며 하체에 힘을 쏟게 되면 외괄약근을 이완시켜 가스 배출을 돕는다.




3. 바람 빼기 자세



인사이트

wittyfeed 


누운 상태에서 무릎을 골반 너비로 벌린 후 그대로 다리를 접어 가슴까지 끌어당긴다.


다리는 팔을 뻗어 고정하고 골반이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하며 2~3분 정도 호흡을 천천히 유지한다.


이 자세는 장이 강한 자극을 받게 해 가스를 밖으로 밀어내도록 돕는 효과를 낸다.




4. 한쪽 다리 비틀기 자세



Naver TV '네이버 건강'


다리 한쪽을 비틀며 장을 압박하는 자세가 된다.


완전히 다리를 비트는 동작에서 괄약근이 이완돼 방귀가 더 나오기 쉽게 만들어 준다.


5. 방귀 및 트림 참지 않기

가장 좋은 방법은 몸이 가스 배출을 원할 때 참지 않는 것인데요. 물론 장소에 따라 에티켓을 지켜야 하기 때문에 실천에 옮기는 일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가스가 제때 배출되지 못하고 체내에 쌓이면 점점 더 악화되기 때문에 가스가 차오름을 느낄 때 화장실 등으로 이동해 원만하게 배출될 수 있도록 노력하셔야 합니다.


6. 배 마사지하기

배를 따뜻하게 위장 운동이 원활해질 수 있도록 손바닥 또는 주먹 쥔 손으로 배를 20~30회 시계 방향으로 원을 그리며 마사지하면 좋습니다. 또는 주먹을 쥔 채로 복부를 계속 두드려줘도 좋습니다. 복통으로 인하여 마사지할 힘이 없다면 옆으로 눕거나 엎드리는 자세를 하고 있으면 가스 배출에 도움이 됩니다.


7. 줄넘기 제자리 뛰기